전순옥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의원총회에 참석해 한전KDN의 입법 로비 의혹을 적극 반박하고 나섰다. 원내지도부는 야당 탄압이라는 입장이다.

전 의원은 20일 정책의원 총회 신상발언을 통해 “불필요한 심려를 끼쳐서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2012년 국정감사 후 피감기관 6급 이하 공무원을 만나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며 “한전KDN은 그 중 하나고 제가 발의한 법안 때문에 실직 위기라는 말을 들어서 법 내용을 일부 개정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법안은 소프트웨어진흥법 개정안으로 전 의원은 “중소기업 보호 취지로 법안을 발의했으나 예상치 못한 결과가 초래돼 공공기관을 대기업에서 제외하는 법안을 발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하지만 법안 발의 후 미래창조과학부가 생기면서 법안이 이관됐고 그 후 논의 과정도 몰랐는데 통과됐다”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없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후원금과 관련해 “누구나 1억5000만원을 모금해 정치활동을 하도록 법에 허용돼 있는데 이걸 문제 된다고 하면 국회의원 후원제도를 바꿔야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또 경찰이 문제 삼은 출판기념회 책 판매 대금에 대해서도 “한전KDN에 초청장을 보냈지만 초청장에 ‘책 판매 대금 전액을 여성 봉제 노동자에게 기부할 것’이라고 명시했고 실제로 변호사를 대동해 책 판매 대금을 사회적기업에 전액 기부했다. 그게 전부”라며 “이런 부분에 대해 경찰청 특수수사과에서 수사한다는 것은 정말 야당에 대한 탄압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의총 참석 의원들은 전 의원에게 박수를 보내며 격려했다.

앞서 우윤근 원내대표는 “최근 수사기관에서 야당 의원을 집중적으로 타겟으로 삼아 입법 로비라는 미명하에 전방위적 압박을 해오고 있는데 명백한 야당 탄압”이라며 “특히 전 의원의 겨우 피의사실도 되지 않는 내용을 함부로 언론에 공표해서 야당 의원들에게 보상할 수 없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