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오늘과 구글코리아,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노베이션 저널리즘 스쿨이 오는 8월12일부터 30일까지 10+3일 과정으로 열립니다.

이노베이션 저널리즘 스쿨은 예비 저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저널리즘 본연의 가치 회복과 한국의 저널리즘이 직면한 문제의 해결을 목표로 하는 디지털 저널리즘 집중 교육 과정입니다.

국내 최고 현장 기자들과 전략가들의 특강과 토론을 마련했습니다.

 

수강생 전원에게 8월 말 미디어오늘이 주관하는 저널리즘의 미래 컨퍼런스에 참가 자격을 부여합니다. 최우수 졸업생 3명을 선발해 구글이 오는 11월 싱가포르에서 개최하는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 컨퍼런스에 초청합니다. 미디어 먼데이 펠로우쉽과 후속 지원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노베이션 저널리즘 스쿨은 국내 최고의 미디어 전문가와 현장 기자들과 함께 한국 저널리즘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기회입니다. 저널리즘 혁신과 뉴미디어 실험, 데이터 저널리즘, 팩트체크와 정보공개 청구, 저널리즘과 테크놀로지의 만남, 데이터 시각화와 윤리, 구독 경제와 뉴스 수익화 등의 풍성한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습니다. 저널리즘 혁신과 공론장의 복원, 여론의 다양성과 공동체의 가치도 함께 고민합니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분들에게 공식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오늘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을 시작합니다. 올해 선발 인원은 40명이고 수도권에 편중된 교육 기회 해소를 위해 선발 인원의 최소 20%를 지역에 할당할 계획입니다. 지역 수강생에게는 교육기간 동안 머무를 숙소를 제공합니다. 학력과 경력은 불문, 자기소개서와 에세이를 심사해서 선발합니다. 접수는 7월4일까지, 발표는 7월11일입니다. 10만 원의 등록비가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저널리스트를 꿈꾸는 열정 넘치는 친구와 선배와 후배들에게 널리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노베이션 저널리즘 스쿨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innovationjournalismschool.org/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