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덕트 씽킹 전략을 배워볼까요?
뉴스룸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덕트 씽킹 전략을 배워볼까요?
[무료 등록] 미디어오늘과 구글 뉴스 이니시티브가 함께 하는 워크숍 시리즈, 6000여명의 언론인들이 참석한 뉴스룸 혁신 프로그램

구글 디지털 성장 프로그램, 세 번째 워크숍에 언론사 전략 담당자들을 초대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세상을 휩쓸었지만 진짜 뉴스에 대한 갈망은 더욱 커졌습니다. 디지털 전환과 뉴스 콘텐츠 유료화, 독자 데이터 분석, 저널리즘의 질적 혁신 등이 세계적으로 많은 언론사들의 화두입니다.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GNI)와 미디어오늘이 공동으로 ‘디지털 성장 프로그램(Digital Growth Program)’을 마련했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6,000명 이상의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한 프로그램을 한국 현실에 맞게 업데이트했습니다. 각각의 모듈은 2~3개의 워크숍과 심화학습 컨설팅으로 진행되고 각각 따로 신청을 받습니다. 독자 수익, 수용자 개발, 광고 수익, 프로덕트, 데이터 등 다섯개 워크숍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프로덕트 워크숍 신청)

 

(여기에서 등록하세요. https://newsinitiative.withgoogle.com/intl/ko/digital-growth/apac-product/)

프로덕트 모듈은 총 3회 워크숍과 전문가 패널로 진행됩니다. 이정환 미디어오늘 대표와 박진영 어피티 대표, 최용식 아웃스탠딩 대표, 이성규 미디어스피어 대표 등이 발표자와 게스트 스피커로 참여합니다.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9월 16일: 프로덕트 전략: 프로덕트 비전 수립
    • 프로덕트 비전과 가치 제안 수립 방법
  • 9월 21일: 전문가 패널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프로덕트 씽킹 모범 사례
  • 9월 30일: 프로덕트 관리: 비전 실행
    • 데이터 기반의 접근 방식으로 프로덕트 비전 실행 방법
  • 10월 14일: 프로덕트 문화: 프로덕트 비전 강화
    • 형평성 원칙의 디자인 프로세스 통합과 뉴스 조직에서의 프로덕트 씽킹 구축 방법 

일정: 9월16일부터 10월14일까지 총 3 차례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시간씩 진행됩니다. 워크숍을 등록하시면 라이브와 온디맨드 녹화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대상: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담당자와 협업하는 편집 팀 등 제품과 관련된 역할을 수행하시는 분들게 추천드립니다. 본 프로그램을 프로덕트 담당자분께 추천 부탁드립니다.   

본 워크숍은 한국어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등 총 6개 언어로 제공되며 3회 워크숍을 모두 수료한 분들에게 구글 디지털 성장 프로그램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구글 GNI 디지털 성장 프로그램 담당자 gnidigitalgrowth@google.com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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