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범여권 인사와 MBC·뉴스타파 등 언론인들의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국민의힘 지도부가 “생태탕2”라며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6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인터넷매체의 일방적 주장에 민주당은 기다렸다는 듯 그럴듯한 시나리오에 편승해 ‘국기문란’ ‘정치공작’ 등을 언급하며 노래 후렴구 부르듯 반응했다”며 “이 매체 기자는 국민의힘에서 제보했다며 언젠가 밝혀질 거라고 해 유력 후보인 윤석열 후보를 공격하면서 동시에 다른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정보제공한 것처럼 뉘앙스를 풍겨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며 국민의힘을 조롱하고 내분을 조장한다”고 말했다. 

해당 매체는 이진동 전 TV조선 기자가 창간한 뉴스버스를 말한다. 의혹을 종합하면,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해당 고발장을 작성했고 이를 김웅 당시 미래통합당 총선 후보(현 국민의힘 국회의원, 현 유승민 캠프)에게 고발을 의뢰했는데 김웅 후보는 고발장을 당직자에게 넘겼고 이는 당시 통합당 법률지원단장인 정점식 의원(현 윤석열 캠프)에게 전달했다는 내용이다. 당시 법률지원단장은 정 의원을 포함해 최교일 전 의원 등이었다. 

손준성 당시 수사정보정책관이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의 측근이라는 해석이 나오는 가운데 해당 고발이 이뤄졌다면 대검 공공수사부장에게 접수될 예정이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사진=윤석열 캠프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사진=윤석열 캠프

정 최고위원은 “당연히 국민의힘 내부에서 정보를 제공했을리 없고 만약 제보했다면 매체(뉴스버스)에선 당연히 공개했겠지”라며 “단지 내분 부추기고 대선판을 깨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생태탕 아들처럼 이미 (제보자를) 만들어놨을 수도 있다”고도 했다.

조선일보도 이날 이 사건 관련 기사 제목을 “최초 제보자가 누구인지 논란”이라며 제보자에 초점을 뒀다. 뉴스버스와 한겨레 등에서 해당 의혹의 물증인 고발장 전문을 공개한 가운데 의혹 곁가지에 해당하는 내용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정 최고위원은 지난해 총선 당시 통합당에서도 최고위원이었다. 그는 “당시 김웅 후보에 대해 잘 몰랐고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이 지도부도 잘 모르는 김웅 후보를 통해 우리 지도부에 고발해달라 부탁했다는데 너무 어설프다”며 “당시 통합당은 황교안 대표가 이끌었는데 윤석열 총장이 황교안 대표에게 고발해달라고 부탁했다는 게 믿어지나. 난 웃음이 나온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 법률지원단장은 최교일 전 의원인데 공천되지 않아 사실상 의미가 없었다”며 “지도부에 있었던 저에겐 듣보잡 사건으로 그럴듯하게 사건을 만들려 했으나 팩트가 틀렸는데 이를 보통 민주당이 잘하는 정치공작이라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윤석열 캠프 측에서도 해당 의혹을 부인하는 입장을 다시 밝혔다. 윤석열 캠프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일어나지 않은 일은 직접 증거가 없다”며 “만약 뭔가를 주고 받았다면 준 사람과 받은 사람이 있을 것이니 그들이 먼저 사실관계를 밝혀야 한다”고 했다.

손준성 검사는 고발장 전달 사실이 없다며 의혹을 부인했고, 김웅 의원은 당에다 전달했다는 해명 이후엔 추가 해명을 내놓지 않고 있다. 손 대변인은 “뉴스버스에서 제보자를 밝혀야 한다”며 조선일보, 국민의힘 지도부 등과 같은 주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